본문 바로가기

나우푸드 마카 복용법&효능&후기(복용 3개월 인증)

건강 2020. 12. 29.

안녕하세요? 코로나 시국이 장기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신체적인 활력이 떨어지고 피곤한 느낌이 계속해서 들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무기력함에서 약간이라도 벗어나고자 몸에 좋은 것을 찾게 되었고, 슈퍼푸드로 불리는 ‘마카’를 알게 되었습니다. 페루에서 자라는 마카를 직접 사서 생으로는 먹을 수는 없는 노릇이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캡슐 형태를 찾게 되었고 최종적으로 나우푸드의 마카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3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우푸드 마카 복용법과 효능 그리고 약 3개월 동안 복용한 후기에 대해 이야기해볼 예정입니다.

1

복용법

4

사진에 쓰여 있는 것(Daily Value not established)처럼 나우푸드 마카의 일일 복용량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솔직히 조금 이상하여 직접 찾아본 결과 마카 복용량에 대한 과학적인 정량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저는 다른 사람들이 복용하는 양만큼만 복용하고자 했고 대부분 500mg을 하루에 1~2회 정도 복용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20대 남자인 점, 해당 제품이 750mg인 점을 고려하여 하루에 1회만 복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참고로 마카는 식전이나 식후 어느 때나 복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저는 그냥 무난하게 식후에 바로 복용하였습니다.

과거 복용했던 것들 중에는 먹고 나서 향이 올라와 느껴지는 것이 있었는데 나우 푸드 마카는 이렇지 않았습니다. 즉 그냥 맛이 없는, 무(無) 맛이라고 보면 됩니다. 삼키고 나면 끝!입니다.

5
일반적인 캡슐 모양이다.

주의사항

갑상선에 이상이 있는 분, 임산부, 어린이들은 복용에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외에 추가적인 주의사항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복용 전에 개인적으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저는 건강해서 바로 복용할 수 있었습니다.

효능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마카가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이유는 바로 그 효능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마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 호르몬 촉진

마카는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테스토스테론으로 인하여 골밀도가 개선되며,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줍니다. 더욱이 남성의 지구력을 증가시켜 남성의 왕성한 활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우울한 감정 해소

요즘 코로나 시국으로 인하여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현재 우울한 감정이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마카에는 항우울 성분이 들어 있어 이러한 우울한 감정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서 폐경기의 여성에게 마카를 복용하였을 때 우울증이 개선되었다는 실험 결과가 존재하기도 합니다.

6

솔직한 후기

저는 마카를 9월 1일에 구입하여 복용을 시작 한지 대략 3개월이 지났습니다. 해당 제품을 직접 구매한 내역을 먼저 인증하겠습니다. 마카를 복용하기로 한 이유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약간의 신체적인 활력을 증가시키기 위해서였는데요. 바로 개인적인 후기와 느낌을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2

피로 회복

마카를 복용하고 나서 체감상 확실히 피로는 줄어들었습니다. 전에는 자고 일어나면 좀 몸이 무거운 느낌이 들었는데 마카를 복용하고 나서는 한결 가벼워짐을 느낍니다. 같은 시간 동안 잠을 잔다고 가정했을 때 좀 더 피로가 감소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활력 증가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신체적인 활동이 줄어들어 축축 처지는 증상이 있었는데요. 마카를 복용하고 나서는 좀 더 에너지가 상승하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물론 마카를 복용하면서 비슷한 시기에 러닝을 시작했기 때문에 이러한 효과가 증가된 이유도 분명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결론: 안 먹을 이유가 없다.

제가 마카를 복용하고 변화를 느낀 점은 앞서 언급한 2가지입니다. 물론 마카가 만병통치약은 아니기 때문에 드라마틱 한 효과가 나타났던 것은 아니지만, 제 개인적인 결론은 마카를 복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는 것입니다. 총 90캡슐에 13,000원, 약 한 달에 4,333원의 비용으로 피로 회복과 활력증진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면 저는 당연히 얻을 것입니다. 한 달에 커피 한 잔만 안 마신다고 생각하고 앞으로 꾸준히 복용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