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그밀정 후기 & 마그밀 복용법 & 마그밀 효과 한 번에 정리하기!

건강 2021. 1. 5.

안녕하세요? 요즘 Covid-19 때문에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따라서 저는 개인적으로 불가피하게 신체적인 활동량이 많이 줄게 되었는데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몸이 찌푸둥해지고 전처럼 신진대사가 활발히 이루어진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저는 얼마 전 변비에 걸리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렇게 글을 쓰기에는 부끄러운 이야기이지만 누구나 저와 같은 상황에 처할 수 있기 때문에 그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변비를 치료하기 위해 변비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찾아보았고, '마그밀정'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약 4개월 정도 복용하다가 현재는 복용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그밀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고 또 저의 개인적인 후기를 적어볼 예정입니다.

1

마그밀정이란?

마그밀정이란 수산화마그네슘으로 이뤄진 제산, 완화 위장제입니다. 저는 변비가 있었으므로 제산보다는 '완화'의 목적으로 마그밀정을 구매하였습니다. 참고로 마그밀정에 포함된 수산화마그네슘의 양은 500mg이라고 합니다.

2

모양

마그밀정이 어떤 모양인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사진을 찍어 첨부하였습니다. 마그밀정은 동그란 흰색 모양의 알약입니다. 크게 특별할 것은 없습니다.

3

크기

직접 마그밀정의 크기를 자를 가지고 재보니 지름이 약 1cm 정도입니다. 그렇게 큰 크기의 알약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마그밀정의 맛은 무(無)맛입니다. 말 그대로 맛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어떤 약은 복용 후에 약 냄새가 올라온다고 하는데 저는 마그밀정을 약 4개월 정도 복용하는 동안 어떠한 맛이나 향도 느낄 수 없었습니다. 물론 직접 씹어먹어본 것은 당연히 아니고 통상적으로 우리가 알약을 복용하는 방식, 즉 알약을 물과 함께 삼키는 방식으로 복용했을 때의 이야기입니다.

복용법

설명서에 따르면 변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마그밀 2~4정을 하루에 1~2회에 나눠서 복용한다고 적혀있습니다. 설명서 사진 첨부해드리겠습니다.

5

주의사항

6

참고로 설명서에 따르면 신장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마그밀을 복용해서는 안 되며, 심기능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 고마그네슘혈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마그밀 복용에 신중을 기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복용법

저 역시 설명서에 적혀 있는 방식과 크게 다른 것 없이 복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마그밀을 약보다는 변비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라고 생각하고 식후 30분 후에 다른 영양제와 함께 하루 3번, 총 3정을 복용하였습니다.

+유의사항

앞서 언급한 개인적인 복용법은 저 개인적으로 맞았던 방법으로, 무조건적으로 따라 하시면 절대 안 되고 반드시 전문가의 의견에 따라 복용하여야 합니다.

효과

앞서 언급한것 처럼 마그밀의 효과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산작용

마그밀에 들어있는 수산화마그네슘은 알칼리성이기 때문에 산성인 위산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위산과다, 위염, 식도염 등 위산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큰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완하작용

마그밀은 창자의 수분 흡수를 억제하여 부드러운 변을 보게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저는 마그밀의 완하작용을 통해 큰 효과를 보았습니다.

부작용

마그밀 역시 부작용을 가지고 있는데요. 간단하게 마그밀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마그밀의 부작용은 설사가 발생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복용 시 고마그네슘혈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7

후기

이제 제가 마그밀을 약 4개월 동안 복용하면서 개인적으로 느꼈던 것들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저는 마그밀 210정을 구매하여 복용하였고 건강한 20대 남성이라는 점을 사전에 밝힙니다.

크지 않은 부작용

저는 마그밀을 약 4개월 동안 복용하면서 큰 부작용을 느낀 적이 없습니다. 마그밀을 복용하면서 오히려 쾌변을 하였지 설사를 한 적은 없었습니다. 따라서 4개월 동안 마그밀을 약이라기보다는 변을 잘 나오게 하는 영양제로 생각하며 복용하였습니다.

다른 변비약 비교

마그밀을 복용하기 전에는 식이섬유 계통의 변비약을 복용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는 한번 변비약을 복용하면 배가 부글부글 끓고 속이 불편하며 설사의 증상이 있어서 복용할 때 좀 고통스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그밀을 복용하였을 때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설사보다는 변이 그냥 부드럽게 나온다는 느낌밖에 없어 신체적으로 큰 부담이 되는 것은 없었습니다.

가격

영수증을 이미 버려 따로 인증을 할 수는 없지만 제 기억에는 마그밀 210정의 가격은 7,000원에서 9,000원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이렇게 한번 사두면 몇 개월 동안 먹을 수 있으니 가격적으로 큰 부담은 아닌 셈입니다.

+팁

참고로 마그밀은 처방전이 따로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약국에서 바로 살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8

마치며

마그밀정에 대한 저의 포스팅 잘 읽어보셨나요? 이 포스팅에는 분명 개인적인 의견도 존재하기 때문에 반드시 복용 전 전문가와 이야기를 통해 복용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는 사실 절대로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포스팅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9

댓글